어느날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예상 수입이 US$0.00 이 되어 있었다.
알림창을 확인하니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센터로 이동하세요." 라고 하더라.
정책 센터로 이동해보자.
정책센터에 들어가니 계정 문제로 인하여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습니다." 라는 상태로 되어있고 문제의 원인은 "무효 트래픽 문제" 이더라.
- 세부정보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련재 계정에서 광고 게제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링함에 따라 이 제한이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 됩니다.
- 광고주가 취할 수 있는 조치
광고 트래픽과 사이트 방문자 수를 파악해야 합니다. 내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신뢰할 수 없거나 품질이 낮은 상대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광고 게제 제한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무효 트래픽 문제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현재 계정에서의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링함에 따라 이 한도가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광고주가 취할 수 있는 조치
계정 전체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고 정책 센터에서 계정 수준 시정 조치에 대한 세부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광고 트래픽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도록 항상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에는 무효 트래픽에 대해 다음 리소스를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 Google의 무효 트래픽 방지
-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
- 트래픽 분류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 트래픽 구입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참고: 계정에서 무효 활동이 감지되거나 기타 문제가 발견되면 계정에 엄중한 시정 조치가 적용되거나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내가 알고 싶은것은 무효트래픽 문제에 대한 것이였으므로 "Google의 무효 트래픽 방지" 및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 을 살펴보겠다.
- Google의 무효 트래픽 방지
-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
근데 가장 중요한 무효 트랙픽이 무엇인지 부터 알아야 무효트래픽을 방지할것 아닌가? 그래서 찾아놨다.
무효 트래픽 정의
무효 트래픽은 아래와 같다.
-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함
(예: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 등)
-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즉, 구글 애드센스 모니터링에서 위와 같은 사항으로 무효 트래픽이 발생하였다고 판단하여 광고 게재가 제한된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클릭한 광고의 수보다 본인 혹은 다른 한명 이상의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광고를 클릭했다고 판단된것이다.
결론을 말하자면 아래와 같다.
- 자신이 자신의 광고 클릭하지 않기
- 실수로 클릭되는 광고가 삽입되어 있다면 광고 제외
- 자신의 블로그에 같은 사용자가 계속 반복적으로 무의미하게 접근하는지 확인하여 차단
(이건 블로그 운영자가 확인하기 어려운 사항이라 할수 있는 분만 하시길..)
그리고 광고 제한이 해제되는 것은 그냥 기다리는 수 밖에 없는거 같다.
이후 진행 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기록을 남기겠다.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내가 찜한 콘텐츠 삭제 및 추가 방법 NETFLIX (0) | 2020.04.29 |
---|---|
[사이트] 여러가지 맥주 평가를 하고 점수 주는 사이트 (0) | 2020.04.20 |
주방세제 1종 세척제에 대하여 알아보자 (0) | 2020.03.28 |
[정보] 코로나19 현황 정확한 정보 찾기 (0) | 2020.02.29 |
[정보] 온누리 전통시장 상품권 (0) | 2020.0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