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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2D] 유니티 점프(JUMP) 게임 만들기 - 1

by 스토리훈 2019. 12. 10.

[2D] 유니티 점프(JUMP) 게임 만들기 - 1

 

유니티를 실행하자

 

게임을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Projects) 에서 On Disk에 New 를 선택하여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하자

 

Project name 에는 프로젝트 명을 넣고

Location 은 프로젝트 파일을 저장할 위치

Template 는 만들 프로젝트의 타입을 선택한다

우리는 2D 게임을 만들것이므로 2D로 선택하고 Create project 실행.

 

로딩이 완료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게임을 만들기가 시작되었다

해당 창들에 대한 설명부터 하겠다.

 

1. 하이어라키 (Hierarchy) 창
 - 각 씬에 포함된 객체를 계층구조로 보여준다
2. 씬 (Scene) 창
 - 게임 및 카메라 구도 등을 배치하는 창이다
3. 프로젝트 (Project)  창
 - 게임에 포함된 모든 구성을 보여준다

4. 에셋 (Asset) 창

 - 프로젝트안에 구성된 객체를 보여준다
5. 인스펙터 (Inspector) 창
 - 선택한 객체의 세부 속성을 보여준다

 

우선은 기본적으로 생성할 폴더는 아래와 같다.

폴더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Assets 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르고 Create -> Folder 클릭

 

 - 절대적인건 아니고 개발자 마음대로 만들면 된다.

 

Scenes : 씬 저장할 폴더

Animation : 에니메이션 저장할 폴더

Sprite : 이미지 저장할 폴더

Font : 폰트 저장할 폴더

Script : 스크립트 저장할 폴더

 

이제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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