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유니티 점프(JUMP) 게임 만들기 - 1
유니티를 실행하자
게임을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Projects) 에서 On Disk에 New 를 선택하여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하자
Project name 에는 프로젝트 명을 넣고
Location 은 프로젝트 파일을 저장할 위치
Template 는 만들 프로젝트의 타입을 선택한다
우리는 2D 게임을 만들것이므로 2D로 선택하고 Create project 실행.
로딩이 완료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게임을 만들기가 시작되었다
해당 창들에 대한 설명부터 하겠다.
1. 하이어라키 (Hierarchy) 창
- 각 씬에 포함된 객체를 계층구조로 보여준다
2. 씬 (Scene) 창
- 게임 및 카메라 구도 등을 배치하는 창이다
3. 프로젝트 (Project) 창
- 게임에 포함된 모든 구성을 보여준다
4. 에셋 (Asset) 창
- 프로젝트안에 구성된 객체를 보여준다
5. 인스펙터 (Inspector) 창
- 선택한 객체의 세부 속성을 보여준다
우선은 기본적으로 생성할 폴더는 아래와 같다.
폴더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Assets 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르고 Create -> Folder 클릭
- 절대적인건 아니고 개발자 마음대로 만들면 된다.
Scenes : 씬 저장할 폴더
Animation : 에니메이션 저장할 폴더
Sprite : 이미지 저장할 폴더
Font : 폰트 저장할 폴더
Script : 스크립트 저장할 폴더
이제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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